티스토리 뷰
K패스 이용자가 출시 3개월 만에 이용자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교통비와 탄소는 절감되고 대중교통을 활성화 하면서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결과 입니다. 국토부는 이러한 관심과 이용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K패스 환급 인증 이벤트를 8월 8일부터 14일간 진행한다고 하니 꼭 신청하시고 혜택을 받아가세요!

K패스 환급 인증 이벤트
K패스 환급 인증 이벤트란?
6~7월에는 이미 The 경기패스의 환급 인증 이벤트가 실행되었었는데요. 경기도의 사례를 보고 인증 이벤트를 예상해 보겠습니다.
The 경기패스 환급금 사례
6월 혹은 7월 환급금을 인증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K패스 앱을 실행하고 MY > 적립내역 > 나의 지자체 메뉴로 이동하여 K패스의 사용 내역과 환급(적립) 금액이 동시에 표시된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촬영하고 촬영한 스크린샷을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는 방식입니다.

경품 예상
경품은 장거리 출퇴근자를 위한 디지털 경품을 제공했었고, 이번 이벤트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경품 혹은 그 이상의 경품이 등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이벤트는 8월 8일 국토교통부 인스타그램에 공지가 되면서 시작됩니다. 아래 국토부의 인스타그램을 방문하시면 국토부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가장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molit.go.kr/
K패스 앱 이용자 200만명 돌파
K-패스 이용자가 200만명을 돌파한 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 수
K-패스는 2024년 5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200만명의 이용자를 기록했습니다. 이 중 청년층이 111만4000명으로 가장 많고, 일반층은 80만2000명, 저소득층은 8만4000명입니다.
교통비 환급
K-패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월 평균 5만6005원을 대중교통에 사용하며, 약 1만5060원을 환급받고 있습니다. 이는 연간 약 18만원에 해당하여 교통비 부담을 크게 줄여줍니다
탄소 감축 효과
K-패스의 사용 증가로 인해 3개월간 약 2만712톤의 탄소가 감축되었으며, 이는 30년생 소나무 약 228만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용자 만족도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K-패스 사용 후 대중교통 이용 횟수가 평균 2회 증가했으며, 응답자의 96%가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주요 장점으로는 교통비 절감, 편리한 사용성, 전국 사용 가능성 등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