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다리고 기다리던 디에이치 방배의 일반 분양이 떴는데요. 디에이치 방배는 꽤 대단지이기 때문에 일반 물량만 해도 1244세대 입니다. 더군다나 거의 7~8억의 시세차익까지 바라볼 수 있는 로또 청약이기 때문에 너무나 좋은 조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무주택자가 아닌 1주택자까지 1순위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이번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반분양 정보
디에이치 방배의 분양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어떤 단지이길래 이토록 사람들이 열광하는 걸까요?
디에이치 방배 위치
디에이치 방배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남 3구 중 하나이고, 현재 투기과열지구이죠. 이 지역은 이수역과 내방역 사이에 위치한 곳으로 예전에는 단독주택들이 많았던 지역입니다.
현재 저 넓은 지역이 전부 디에이치 방배로 바뀌면서 3064세대의 대단지로 탈바꿈합니다.
디에이치 방배 공급 정보
아까 총 3064세대 라고 말씀드렸는데, 이 중 일반분양이 1244세대 입니다. 아파트는 지하 4층, 지상 33층으로 29개동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디에이치 방배 분양 정보
중요한 디에이치 방배의 분양 정보인데요. 가장 중요한 일반공급의 1순위 대상이 바로 서울시에서 2년 이상 계속 거주한 1주택 이하 세대주 입니다.
이 말은 1주택자도 포함이라는 이야기 이기 때문에 내집마련을 이미한 많은 분들이 열광하고 있는 점입니다. 여기에 하나더 좋은 정보는 거주의무 기간이 없다는 점입니다. 당첨이 된다해도 전매제한기간인 3년을 보유하고서 팔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세를 주고 보유하고 있다가 팔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갭투자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나머지 정보들을 정리해 보자면, 재당첨 제한은 10년이며, 일반공급의 청약통장 가입 기간은 24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계약금은 분양가격의 20%, 중도금은 분양가격의 60%, 잔금은 분양가격의 나머지 20%(입주지정일 전에 납부)를 납부하면 됩니다.
핵심정리!!
- 만 19세이상 서울 2년이상 거주한 1주택 혹은 무주택 세대주
- 실거주 없음 (거주의무 기간 없음)
- 청약일은 특공 8월 26일, 일반 8월 27일
청약일정
가장 중요한 청약 일정 정보를 자세히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특별공급의 청약 일정은 8월 26일 월요일 입니다.
일반 공급 1순위의 청약 일정은 다음날인 8월 27일 화요일 입니다.
그리고 2순위 부터는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2순위까지 가지 않습니다..^^
당첨자 발표일은 9월 4일 수요일 입니다.
계약 체결은 9월 19일 ~ 9월 26일 이고 입주 예정 시기는 2026년 9월 예정입니다.
면적별 비율
면적별 공급세대수
먼저 면적별 공급세대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역시나 84타입이 가장 많고, 요즘 인기 있는 59타입도 어느정도 포진되어 있습니다.

전용 60m2이하의 경우에는 가점제가 40%, 추첨제가 60% 이고
60~85 이하의 경우에는 가점제가 70%, 추첨제가 30% 입니다.
85 초과의 경우에는 가점제가 80%, 추첨제가 20% 입니다.
여기서 1주택자의 배정 물량은 추첨제 잔여 물량의 25%를 무주택자와 경쟁합니다.
분양가 및 시세차익
그렇다면 과연 디에이치 방배의 분양가는 얼마이고, 시세차익은 얼마정도 볼 수 있을까요?
분양가 정보
분양가는 아래 표에 나와 있는데 단위가 만원입니다. 그러므로 59타입이 대략 16.5~17.2억, 84타입이 22억대 정도입니다. 이쯤되면 싼듯 비싸신가요? 주위의 시세를 확인해 본다면 싸다고 느껴지실 겁니다.
참고로 주변의 방배롯데캐슬아르떼의 전용 84 전세는 12억대 이기 때문에 갭을 매우시려면 어느정도의 현금은 보유하셔야 합니다. (59타입 전세는 7억 중반이기 때문에 둘다 약 10억원 정도는 여유자금이 있어야 합니다.)

주변 시세 및 시세차익
사실상 디에이치 방배는 주변에 비교할만한 아파트가 많진 않습니다. 언론에서도 보셨듯이 4년차인 방배그랑자이를 비교하면서 그랑자이가 최근 28억에 거래가 되었으니 그거보다 높을 거다라고 예상은 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당첨이 된다한들 3년동안은 전매제한이 걸리기 때문에 현재 가격보다 3년 후의 가격을 보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현재보다는 약간의 상승 혹은 횡보가 있다한들 방배동 근처에 3000세대가 넘는 대단지는 유일하기 때문에 충분히 메리는 있는 단지입니다.
로또청약이라 부르고 7~8억의 시세차익을 얘기하고 있는데 3년 후 부동산장이 좋다면 그것보다 더 많은 시세차익을 안겨줄 수 있고, 혹은 횡보하더라도 4~5억 정도는 충분히 안전마진으로 깔고 가지 않을까 하는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아파트의 시세는 결국 시장가격으로 사람들에 의해 결정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분양했다는 점, 언론에 많이 오르내린다는 점, 그거 하나만으로도 앞으로의 가치는 충분할 것입니다.





